본문 바로가기
  • 가상자산의 가치평가의 현재 상황
Re.view 세상 모든 것에 대한 ox 리뷰

도서관에서 빌린 책을 분실했을 때 대처법

by JELMANO 2016. 3. 9.

예전에도 딱 한 번 이런 적이 있었다.
다만 너무 오래전이라 기억이 안 나서
결국 당황을 했었고 (도서관 사서의 대응에)
시간도 오래 걸려 적절한 방법을 찾았다. ​


이번 경우는
탭스 대비로 빌린 책을 5분만에 택시에 두고 온 경우이다. 



사서분은

규정상 완고히 같은 책으로 새 책을

가져오라고 한다. 

이미 2008년 발행된 것을 근거로 

새책을 가져오면 같은 책이 아닌 것이지 않냐는 논거를 들었으나, 

새 책이란다. 



그래서 

나는 새 책 같은 헌책을 찾고자 하였다. 


결국

검색시작. 

사이트 중 

교보문고, 나 알라딘 중고서점 위주로 제목으로 검색하니





4천원으로 나와있어도 

중간에 잘 살피면,

3500 짜리가 보인다. (원래 12000 원 인것을)






결국 처음의 사진과 같은 

새 책을 헌 책 가격에 CD까지 미개봉 상태로 

받아서, 

나머지 책들과 함께 반납한 결과

이 건은 잘 해결되었다. 


다만 

서울 출장일정이 빡빡하고

이 책 찾고

오는 것 기다리고(3일)

하다보니

5권에 대한 연체료가 이 책을 사는 것 만큼나와 

효과는 다소 반감되었다. 


그러나 

그것은 결국 이 책을 구하는 과정과는 무관한 관계로

다음 번에는 이러한 과정을 빠르게 진행하면 

도서관 책을 분실한 경우에도 보다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으리라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