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상자산의 가치평가의 현재 상황
Re.view 세상 모든 것에 대한 ox 리뷰

향후 티스토리 3개 블로그 특성화 계획

by JELMANO 2018. 12. 11.

나에겐 4개의 블로그가 있다

하나는 가장 오래 써온 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parnassian

2004년 부터 했으니, 올해로 15년이다.  

한 때는 일 1500 방문객 수를 기록하기도 하였으나, 

잠시 손을 놓은 요즈음은 하루 300명 전후로 줄었다. 총 90만명 이고, 

이는 네이버 블로그 하위 10% 언저리의 실적에 불과한 초라한 숫자이다. 

이 역시 구조적인 조정을 예정하고 있으나, 

오늘의 주인공은 아니고, 그보다 훨씬 더 작은 꼬맹이 티스토리 블로그 3개이다. 





오늘의 주제는 이 세 개의 블로그에 대한 주제 특성화 그리고 변신에 관한 계획이다. 

블로그 마다 하나 같이 스킨에 넣은 그래픽으로 나의 디자인 지향을 알 수 있다. 



각각의 블로그의 제목과 개설일, 평균 방문자 수는 다음과 같다. 


첫번째.
- JIMIBEK VENICE EXPRESS, 2016년 1월 개설. 현재 일 50명 방문, 총 7만명

  http://jimibek.tistory.com

- JELMANO's Corner , 총 포스트 17개, 하루 방문자 평균 5, 전체 방문자수 3,204

- 마지막 하나는 젤마노 큐브. 하루 방문자수 50명 수준, 전체 2만7천명. 
https://jelmanocube.tistory.com

이 블로그의 개설일이 2015년 10월 말. 글이 50 개이다. 조회수 통계를 보자. 

전체글이 50개 임을 감안하면, 하루 20-30 명의 유입은 선전했다고 볼 수 있을까. 



문제는 이 블로그의 개설의 원래 목적인 
컨텐츠별 특성화와 애드센스의 작동, 이 두 가지가 모두 정상적으로 작동하고 있지 않았다. 

그것도 중간의 브랜드 사업, 자격증 시험 등으로 돌 볼 겨를이 없었지만, 
이젠 내게 주어진 조건을 전제로 상대적 최적화를 할 수 있는 적절한 시기가 나에게 온 것을 알게 되었다. 

목적이 있을 때, 수단 역시 의미를 갖는다. 

나는 어차피 글을 쓸 것이고, 밥을 먹을 것이고, 아이와 잘 지내야 하는 인간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최근에 오픈한 유튜브 채널과 상호보완적인 하나의 시스템으로 돌아가게 될 것이다.